마이클 조던이 이번 달처럼 미국프로농구(NBA) 명예의 전당에 입성할 것이라고 누구나 예측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의 비범한 경력으로 이끈 동기를 제공한 것에 대해 가족 외에 그가 가장 먼저 공로를 인정할 사람이 누구인지 추측할 수 있습니까?
아마도 그의 대학 코치,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의 전설적인 딘 스미스일까요? 아니면 시카고 불스의 축구무료중계 우승 기간 동안 조던의 코치였던 Phil Jackson일까요? 아니면 6개 챔피언십 팀 모두에서 조던과 함께했던 유일한 선수인 Scotty Pippen과 같은 팀 동료입니까?
아니요, 그가 일요일 연설에서 이름을 지은 사람은 LeRoy Smith였습니다. 그 이유를 알아보려면 Jordan의 고등학교 1학년 때까지 거슬러 올라가야 합니다. 이 기원을 추적하는 것은 Jordan의 성공을 이끄는 데 도움이 된 동기 부여 전략을 해독하는 데 도움이 되고 우리가 적용할 수 있는 기술도 밝히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흥미롭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 때 르로이 스미스와 조던으로 돌아가기 전에 조던의 동기 부여 전략이 그에게 얼마나 효과가 있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다음은 Jordan의 놀라운 경력 업적에 대한 간략한 요약입니다.
10개의 NBA 득점 타이틀, 역대 최다 달성
All-NBA 퍼스트 팀 10회
9회 All-Defense 1st Team
NBA 파이널 MVP 6회
최고 NBA 결승전 득점 평균: 33.4
정규 시즌 MVP 5회
정규 시즌 최고 득점 평균: 30.1
올스타전 MVP 3회
NBA가 세 번이나 선두를 훔치다
올해의 수비 선수
올해의 신인
전성기 시절 마이클 조던이 등장하는 “Be like Mike”라는 광고와 함께 잘 알려진 Nike 광고 라인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농구 기술에 있어서 조던이 될 수는 없지만 그의 연설의 주제였기 때문에 그의 동기 부여 전략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경력 전반에 걸쳐 증명할 무언가를 갖도록 영감을 줄 다른 사람 또는 다른 것을 계속 찾았던 방법에 대해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증명할 때마다 그는 증명할 다음 것을 찾았습니다.
Jordan이 말했듯이, 그의 경쟁적인 성격은 불 같았지만, 그의 탁월함에 대한 동기에 불을 붙이기 위해서는 그 불에 통나무를 던지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그의 연설에서 그는 증명할 무언가를 갖는 것이 어떻게 그 불에 또 다른 통나무를 넣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연달아 말했습니다.
MJ의 동기 부여 전략: 증명할 것
따라서 Michael Jordan의 동기 부여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증명할 것이 있습니다. Jordan에게는 항상 구체적이고 도전적이며 아무것도 아닌 것보다 항상 무언가였습니다.
특히 농구와 관련하여 Michael Jordan이 증명할 것이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그것은 Jordan이 대표팀 팀에서 잘려나간 고등학교 때부터 시작되었으며, 이는 Jordan이 동기 부여에 불을 붙인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한 첫 번째 사람인 LeRoy Smith로 되돌아갑니다. Smith는 Jordan을 제치고 팀의 마지막 자리에 선정되었습니다.
Jordan은 수년 동안 Smith와 연락을 유지했으며 그를 명예의 전당 행사에 초대했습니다. 조던이 그의 연설에서 말했듯이, “그가 팀을 구성했을 때 나는 그렇지 못했을 때, 나는 LeRoy Smith와 나 자신뿐만 아니라 나를 대신하여 LeRoy를 선택한 코치에게 증명하고 싶었습니다. 나는 그가 이해했는지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넌 실수했어 친구.'”
내년에 팀을 만들기 위해 Jordan은 즉시 시작하여 자신의 기술과 게임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키기 위해 맹렬히 노력했습니다. 그가 그의 전체 경력을 사용할 단순하고 강력한 동기 부여 전략의 시작이었습니다.
그의 연설에서 Jordan은 더 많은 예를 제시했습니다. 예를 들어, 조던이 1994년에 1년 동안 농구를 중단했을 때, 그는 브라이언 러셀이라는 이전 경쟁자로부터 방문을 받았습니다. 러셀은 그에게 “왜 그만뒀어?
나는 당신을 보호할 수 있고 그것을 증명했을 것입니다. 내가 코트에서 당신을 다시 보게 된다면, 나는 당신을 폐쇄시킬 것입니다.” 러셀은 심지어 조던에게 농담을 했을 수도 있지만, 조던은 그 농담을 동기 부여의 원동력으로 삼았습니다. 그는 그것이 그를 움직이는 일종의 것으로 인식했습니다. 그는 다시 친숙한 입장에 서게 되었고 새로운 것을 증명해야 했습니다. 그는 러셀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했습니다.
조던은 1년 후 NBA 파이널이 시작될 때 코트에서 러셀을 만났고 그에게 “작년에 어떻게 나를 가드할 수 있는지에 대한 대화를 기억하세요? 이제 곧 기회를 잡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어떻게 되었습니까? 그 시리즈의 후반부에 조던이 버저에서 러셀을 상대로 게임 우승 점프샷을 쳤을 때 농구 역사상 가장 유명한 비디오 리플레이 중 하나가 될 시퀀스가 나왔습니다. 조던은 계속해서 NBA 챔피언십에서 세 번 더 우승했고 매번 MVP로 선정되었습니다.